세션1
Jolene Ong
싱가포르 Institute for Financial Literacy(IFL)
교육 담당자
싱가포르의 경제교육: 핀테크의 발전과 심리적 불안, 금융 함정 속에서 청소년의 금융 회복력을 키우는 방법
오늘날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에 젊은이들은 소셜 미디어 트렌드, 즉각적인 만족감, 핀테크 혁신의 부상으로 인해 점점 더 복잡한 금융 환경을 헤쳐나가고 있습니다. FOMO(실수에 대한 두려움)에 의한 충동 지출부터 나중에 구매하기(BNPL) 제도에 대한 조기 참여, 투기적 투자에 이르기까지 젊은이들은 종종 자신의 결과를 완전히 이해하기 전에 재정적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강연 “FOMO, 핀테크 및 금융 함정: 교육자가 재정적으로 회복력 있는 청소년에게 힘을 실어주는 방법”은 돈, 디지털화, 사회적 영향에 대한 태도가 변화함에 따라 젊은 세대의 재정 행동이 어떻게 재편되고 있는지 살펴봅니다.
오늘날 교육자의 역할은 금융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장기적인 금융 마인드셋을 형성하는 더 깊은 책임을 포함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국가 이니셔티브와 부문 간 협력을 통해 지원되는 금융 문해력을 교육에 통합하는 것이 학생들이 건전한 금융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어떻게 힘을 실어줄 수 있는지 탐구할 것입니다.
싱가포르의 실질적인 사례를 바탕으로, 이 강연에서는 경제적으로 회복력 있는 청소년을 양성하려는 교육자들에게 유용한 통찰력과 관련성을 제공할 수 있는 적응 가능한 전략들을 강조할 것입니다.
금융 이해력 연구소 Trainer(2020년~현재)
싱가포르 폴리테크닉 겸임 강사(2017~현재)
소시에테 제네랄 싱가포르 지사 부사장(2013~2014)
라페이젠 은행 인터내셔널 부사장(2008~2013)
화교은행 계좌 관리자(2006~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