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ben-Rivera

기조강연

Ruben A. Rivera

CEE
국가학술프로그램 선임이사

발표 제목

경제교육이 평등과 기회를 어떻게 촉진할 수 있을까? – 경제·금융 이해력과 생애 역량 강화에 대한 이주 배경 미국 교육자의 관점

발표 요약

이 기조 연설에서 이민자이자 교육자, 국가 프로그램 리더인 루벤 A. 리베라 박사는 미국의 소외된 비영어권 가정에서 성장하여 경제 및 금융 교육의 선도적인 목소리가 되기까지의 개인적인 여정을 공유합니다. 그의 이야기는 학습의 변혁적 힘을 증명하는 것이며, 경제 교육이 평생 역량 강화의 초석이 되어야 하는 강력한 사례입니다.
리베라 박사는 미국 전역의 학생, 교사, 지역사회와 함께 일한 2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 및 경제 교육이 접근성이 높고 문화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을 때 평등과 이동성을 높이는 통로가 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할 것입니다. 그는 주 차원의 정책 변화, 디지털 학습 도구의 부상, 중학교 시절부터 금융 및 경제 문해력에 대한 강조가 커지는 등 미국 교육의 주요 동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리베라 박사는 경제교육위원회와 국가 개인 금융 챌린지, 국가 경제 챌린지, 교사 전문성 개발, 소녀 투자와 같은 국가 프로그램의 직접적인 통찰을 바탕으로 소외된 학습자에게 도달하고 포용적인 학습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할 예정입니다. 이 연설은 교육자, 정책 입안자, 연구자들이 경제 교육을 학문적 발전을 위한 도구일 뿐만 아니라 정의와 기회를 위한 글로벌 도구로 바라보도록 초대합니다.

약력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략적 비영리 임원으로, 소외된 지역 사회에서 경제 및 금융 교육을 발전시켰습니다. 매년 50,00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영향력 높은 프로그램을 확장하는 데 능숙하며, 거시경제, 개인 금융 및 인력 양성에 중점을 둡니다.
수백만 달러의 자금을 확보하고 재정 능력과 학업 성취를 촉진하는 국가 이니셔티브를 주도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Title I 학교를 졸업한 자랑스러운 온두라스계 이민자이며, 문화적으로 관련된 분야 간 파트너십을 통해 경제적 이동성을 구축하는 데 있어 형평성 중심의 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